개인정보처리방침

㈜컨슈머인사이트(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1년 11월 25부터 적용됩니다.
이전 2018년 05월 10일 개정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 인증, 경품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설문 응답 관련업무 및 마케팅 활용
    설문조사 응답자 선정 및 통계 처리와 응답 시 응답 사례를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탈퇴 시 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지
    • 다음 사항의 경우 원활한 서비스를 위하여 예외적으로 지정된 기간 동안 보관 합니다.
      • 보존 항목 : 이름, 아이디, 이메일, 전화번호
      • 보존 근거 : 일정기간 재가입 방지, 민원처리 및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재화·서비스 공급 완료 및 설문 응답에 따른 보상 유효기간 완료 시 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설문응답에 따른 보상,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 위치 추적 자료: 3개월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9조에 따른 본인확인정보 보관 : 게시판에 정보 게시가 종료된 후 6개월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해야 할 경우에는 해당 사안에 대해 정보주체의 추가 동의를 득한 후에만 제공 합니다.
  3. 개인정보 보호법 제28조의2의 규정에 따라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처리한 후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4조(개인정보처리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수탁자: ㈜다우기술
      위탁 업무 내용: 대량 문자발송
      제공 항목: 휴대폰 번호, 이름, 가입일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위탁업무 수행 후 3개월
    • 수탁자: ㈜넷퍼시 메일링크
      위탁 업무 내용: 알림톡, 대량 메일 발송
      제공 항목: 이메일 주소, 패널ID, 휴대폰 번호, 이름, 가입일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위탁업무 수행 후 3개월
    • 수탁자: 한국신용평가㈜
      위탁 업무 내용: 본인확인
      제공 항목: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 수탁자: 쿠프마케팅
      위탁 업무 내용: 기프티콘 발송
      제공 항목: 휴대폰 번호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5년
    • 수탁자: (주)컬쳐랜드마케팅
      위탁 업무 내용: 문화상품권 발송
      제공 항목: 휴대폰 번호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5년
    • 수탁자: (주)케이티알파
      위탁 업무 내용: 기프티콘 발송
      제공 항목: 휴대폰 번호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5년
    회사는 위탁업체에 대하여 해당 개인정보가 위법하게 이용되지 않도록 관리 합니다.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 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 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 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서비스 회원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이동통신사, 거주지 주소
    • 선택항목 : 자택전화, 가족 월 총소득, 가족 상황, 직업, 결혼여부
  2. 서비스 이용에 따른 자동생성 정보
    • IP주소, 접속 로그, 서비스 기록, 쿠키, 위치정보
  3. 문의 및 민원처리
    • 이름, 아이디, 이메일, 전화번호, 필요시 본인확인을 위한 정보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별도 보관된 정보는 법률에 정한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년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8.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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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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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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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책 : 상무
      직급 : 상무 연락처 : 02-6004-7650, fax 02-543-59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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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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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담당자 : 오주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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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메일 : ohjy@consumerinsight.kr
  2. 이용자분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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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정보기술팀
    담당자 : 오주연
    연락처 : 02-6004-7641, fax 02-543-5984
    이메일 : ohjy@consumerinsight.kr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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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1년 11월 25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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